본문 바로가기
valuable news

삼성전자 5K 초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9' 출시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전문가용 모니터

by Value curator 2023. 6. 27.

 삼성전자가 국내에 5K 초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9'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정교한 색 작업이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뷰피니티 S9'는 27인치(68.4cm) 크기이며, 5K(5,120 x 2,880) 초고해상도를 제공하여 뛰어난 화질을 구현합니다. 이를 통해 색감 조정과 편집을 위해 4K 이상의 콘텐츠도 원본 화질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밝기 600니트와 DCI-P3 기준 최대 99%의 색 표현을 지원하여 디자이너들이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뷰피니티 S9' 모니터는 스마트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모니터의 색상과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가의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구입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원하는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니터는 공장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거쳐 색상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사용자는 모니터 설정 화면에서 캘리브레이션 결과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뷰피니티 S9은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빛 반사를 최소화하고 일관된 수준의 밝기와 색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글로벌 안전 인증 전문 기업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글레어 프리(Glare Free)' 검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최대 90W 충전과 최대 40G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썬더볼트 4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하여 맥이나 윈도우 운영체제와 연결하고 호환할 수 있습니다.

뷰피니티 S9은 인체공학적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스마트 TV 앱과 허브도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뷰피니티 S9'은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출시가는 1,900,000원으로 2023년 6월 26일부터 온라인 삼성닷컴에서 사전 판매가 시작되며, 7월 3일에 정식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댓글